애드핏(Adfit)으로 9일차 수익이야기
최근 지인과 부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가 블로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다.
흥미로운 이야기 주제이면서도 다들 블로그를 통해 수익이 얼마나 날까? 하는 고민이 있다.
나또한 그러한 고민 속에서도 블로그를 시작하고 있으며, 수익 창출 내역을 공유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용기를 잃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계속해서 수익 내역을 올리고 있다.
지난번 수익 공개 이후로 수익에 대한 그래는 최근 우상향 곡선을 나타내고 있다. 수익과 방문을 비교한 차트를 통해 추이를 확인해보자
최근 블로그를 계속해서 하다보면 고민인 점이 하나있다. 주말 방문자를 높이는 일은 지금 나에게 주어진 최대의 숙제 중 하나이다. 확실히 나의 블로그는 주말에 인기가 없다. 주요 트랜드와 자기계발 이야기를 담고 있는 나의 블로그에서 해당 주말 사람들은 먹고, 마시고, 쉬고, 입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주말에서 나의 블로그는 그런 이야기가 하나도 없으니 인기가 있을리가 있을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익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고, 하루에 빽다방 혹은 메가 커피 한장 정도 수익을 거두고 있으니 지금 충분한 만족을 느끼고 있다. 점점 수익 이야기를 언급하는 포스팅을 점차 줄이려고 한다.
현재까지는 많은 사람들에게 블로그로 수익 창출 주제에 함께 동참하게 만드는 목적으로 해당 포스팅을 작성해서 올리고 있지만 점점 텀을 두고 올릴려고 한다.
5만원이 되어야 출금이 되지만, 현재의 추세로는 5만원 달성에 오랜 시간이 걸릴것 같지는 않다. 가장 중요한건 공감되는 주제를 찾고 계속해서 글쓰기 연습을 하면서 언젠가는 나도 책 한권 출판이라는 목표에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